달력

12008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유명인이나, 재벌을 대상으로한 7억짜리 PC가 일본에서 발매되었다고 하는데, 들어보신적 있나요?
어떤 컴퓨터이길래, 7억이나 되는걸까요?

일본 PC제조업체인 제우스 컴퓨터는,
백금 케이스를 사용하는 초고급 데스크탑 PC 「ZEUS MODEL-Pt - JUPITER -」(이하“JUPITER”) 및
순금 케이스를 사용하는 골드 모델 「ZEUS MODEL-Gd - MARS -」(이하“MARS”)의 2 제품을 「Zeus」브랜드로 발표, 현재 판매중에 있습니다.

가격은 JUPITER 모델이 8000만엔(한화 약 7억 천만원),
MARS 모델이 6000만엔(한화 약 5억 5천만원)이나 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JUPITER는, 본체 케이스를 백금으로 한 초고급 큐브형 데스크탑 PC로, 패널 주위에는 다이아몬드를 이용해 12 별자리의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다고 하는 초호화 사양입니다. MARS는 케이스의 기본은 순금이 되고 있는 모델로, 똑같이 다이아몬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양쪽 모두, 보석상자와 같은 둥그스름한 디자인 케이스에 12 별자리를 앞/옆/위에 새긴「프레인」모델 외에, 보통의 큐브 PC형의 스트레이트 디자인에 별자리를 다룬 「스탠다드」모델도 선택 가능하며, 케이스 표면의 별자리 디자인은 주문시에 임의로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 프레임에는 티타늄 소재를 이용하는 등, 케이스 디자인에 대해서는 바야흐로 「유명인사 분들이 진정한 의미로 소유욕을 만족하는 것에 적합한 제품」(제우스 프로젝트의 목표였습니다.)을 실현했다고 할 수 있네요.

PC로서의 사양은, 케이스의 강력한 인상에는 미치지 않기는 하지만, 큐브형 PC로서는 당연한 보통의 스펙이 들어가 있네요. CPU는 Core 2 Duo E6850(3.0 GHz), 메모리는 DDR2 2G, HDD는 S-ATA 1테라바이트, 그래픽 카드는 GeForce 7200GS를 탑재하였으며, 광학 드라이브는 LG전자의 Blu-ray Disc 드라이브 「GGW-H20N」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나나오에서 만든 19 인치 액정이 딸려있으며, OS는 Windows Vista Ultimate입니다.

자세한 사진이나, 스펙은 ZEUS 홈페이지 http://www.pc-zeus.com/ 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Posted by Luke1202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발표회에서의 손정의 CEO


일본 휴대폰시장의 뜨거운감자인, 소프트뱅크 모바일이 2008년 휴대폰 봄 신모델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각 전자업체에서 주도권을 갖고 홍보를 하고 있는 한국과는 달리, 일본은 이동통신업체가 주도가 되어 계획에 맞춰 출시를 하고있다는 점에서 크게 다릅니다.

이번에 발표된 것은 6개 메이커의 14기종으로써, 샤프의 「921 SH」, 「922 SH」, 「920 SHYK」, 「823 SH」, 도시바의 「921 T」, 「822 T」, 「820 T」, 「821 T」, 파나소닉의 「920 P」, 「822 P」, 삼성전자의 「820 SC」, 「821 SC」, 노키아의 「X02NK」, HTC의 「X03HT」 입니다.

신제품과 동시에, 휴대 메일과 PC메일의 양쪽 모두를 이용할 수 있는 「PC메일」, 와이드 화면 대응의 전자 만화책「와이드 코믹」, 메뉴나 디스플레이를 자신의 기호에 맞는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는 「키세카에 어렌지」등의 새로운 서비스도 발표되었습니다.

잠깐 이번 신제품은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W오픈 스타일 채용의 VIERA 휴대폰 「920 P」
 

사용자 삽입 이미지

「920 P」는 3 인치 풀 와이드 액정과 원세그 기능을 탑재하는, 파나소닉 단말기입니다. 발매는 2008년 2월 하순 이후를 예정하고 있다. 

디스플레이는 480×854dpi(VGA)의 TFT 액정으로, 파나소닉의 대화면 얇은 평면 TV인 「VIERA」의 고화질 기술이 채용된 화질 처리 엔진, 「모바일 PEAKS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습니다. 이로인해 크기는 작지만, 선명한 영상을 보여줍니다. 또, 원세그의 연속 시청 시간은 보통 약 4시간 30분, 절약 모드로 약 6시간 45분입니다. 

가로, 세로로 열릴 수 있는 「W오픈 스타일」은 2007년 11월 28일에 발매된, NTT 도코모의 「P905i」와 같은 구조로, 횡방향으로 열리는 경우에는, 경첩 부분에 배치된 「원 푸쉬 오픈」버튼에 의해 한 손으

사용자 삽입 이미지

920P(메탈 블랙)

로 쉽게 열수있습니다.

카메라는 자동초점 기능으 510만 화소 CMOS 센서로, 손떨림 보정 기능, 10종의 장면별 촬영 모드도 있습니다. 보존장치는 최대 4GB의 microSD 카드로 쓰고있구요. 

크기는 약 49×106×18.8 mm로, 무게는 약 135g입니다. 연속대기시간은 약 340시간, 연속 통화 시간은 약 200분입니다. 본체 칼라는 메탈 블랙, 골드, 화이트, 라이트 블루, 핑크의 5색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골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이트 블루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핑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탈 블랙


진화한 풀 슬라이드 휴대폰 「FULLFACE 2 921SH」 
 
「921SH」는, 「FULLFACE 913SH」의 후속모델이 되는 샤프의 슬라이드 휴대폰입니다. 「FULLFACE 2」이라고 불리우며, 3월 초순 이후 발매예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ULLFACE 2 921SH(블랙)

전작의 FULLFACE와 같이, 기계를 닫으면 숫자 키나 방향 키가 보이지 않는 전화면 슬라이드 스타일입니다. 원래, 디스플레이의 옆부분에 닫은 채로도 조작할 수 있는 센서 키가 탑재되고 있었지만, 「921 SH」에서는 터치센서를 탑재하여, 메일 작성을 제외한 대부분의 기능이 이 센서로 작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휴대폰 기울기나 움직임을 감지하는 「모션 컨트롤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화면의 방향으로 인해 자동적으로 종횡이 바뀐다. 예를 들면, 카메라를 작동해서 기계를 옆으로 돌리면, 자동적으로 가로화면의 촬영으로 바뀐다고 하는 것입니다. 또, 기계를 위아래 거꾸로 돌려도 화면은 자동으로 바뀝니다. 터치센서도 이에 맞춰, 언제든지 사용자가 봤을때 왼쪽이 왼쪽키, 오른쪽이 오른쪽키를 유지합니다.

모션 컨트롤 센서에서는, 기계를 흔들어서 특정한 기능을 호출하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3.2 인치, 480×854 dpi, 최대 26만색표시의 New 모바일 ASV 액정을 탑재합니다. 화면은 16:9의 비율로 표시, 액정부와 전면 패널부를 밀착시켜 햇빛등의 반사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원세그를 지원하며, 카메라 기능은, 유효 화소수 320만 화소의 오토 포커스의 CMOS 카메라를 갖추고있으며, 「반셔터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는 명함 인식 기능등도 있고, 최대 4 GB까지의 micro SDHC 카드로 저장합니다.

3G HSDPA 나 풀 브라우저, 휴대폰 결제, 적외선 통신, Bluetooth 등을 지원하며 휴대전화로 PC의 이메일 송수신을 행할 수 있는 신서비스 「PC메일」도 이용할 수 있다. 

크기나 무게, 대기시간, 연속 통화 시간, 원세그 시청 시간은 아직 미정입니다. 본체 색상은 블랙, 화이트, 하늘색, 골드, 핑크의 5색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늘색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골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핑크



3.5형 액정과 풀 키보드 탑재의 옆으로 열리는「922 SH」 

「922 SH」는, 전자 사전과 같이 옆으로 열리는 샤프의 휴대폰으로써, 3월말 발매 예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머신 922SH

「인터넷 머신」의 별명을 가진「922 SH」휴대폰은 전자 사전과 같은 스타일로, 열면 QWERTY 배열의 풀 키보드가 나타납니다. 3.5 인치, 480×854 dpi, 최대 26만색표시의 New 모바일 ASV 액정을 탑재해, 메일이나 브라우징, 원세그 시청 등에 주력 한 모델이 됩니다. 

소프트뱅크의 스마트 폰은 보통「X」시리즈가 되지만, 「922 SH」는 일반 라인 업에 속해, Yahoo! 휴대폰등의 소프트뱅크의 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X」시리즈는 Windows와의 제휴 등, PC 제휴에 중점이 놓여진 모델이 되지만, 「922 SH」는 일반적인 휴대전화로부터의 파생 모델이 되는 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론즈 골드

이 때문에, QWERTY 배열의 풀 키보드를 탑재한 모델이면서, 터치 패널식의 디스플레이는 아니고, 방향 키에 의해 조작합니다.

원세그를 시청 하면서 인터넷을 서핑 하는 등, 2개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2 화면 표시를 행할 수 있습니다. 화상 전화 기능을 이용했을 경우, 상대방의 영상과 자신의 영상이 정확히 반씩 표시되기 때문에 보기 쉽고, 단말을 연 측에 스테레오 스피커도 탑재되고 있습니다.

이 외 , 키보드에는 사전 버튼이 있어 일일·영일·일영의 각 사전을 원터치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의 앞면에는 센서 키를 탑재하여 센서 키를 조작해, 단말을 닫은채로 전화의 발착신등이 가능합니다. 서브 디스플레이는 1.18 인치이며, 128×64dpi, 흰색 1색표시의 유기 EL를 장착 합니다. 메인 카메라는, 유효 화소수 200만 화소의 CMOS, 서브 카메라는 11만소CMOS가 되고, 최대 4 GB의 microSDHC 카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원세그, 3G HSDPA, 풀 브라우저, 국제 로밍, 적외선, Bluetooth 등, 소프트뱅크의 각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크기는 56×116×17 mm, 무게는 약 132g. 본체 칼라는, 펄 화이트, 메탈 블랙, 브론즈 골드, 펄 핑크의 4색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덧붙여 「922 SH」는 소프트뱅크의 손회장님 자신이 스스로 기획한 모델이라고 합니다. 손회장님은 「922 SH」에 대해, 「이만큼 대화면이어야 뒹굴면서 침대에서 TV를 보는데 편리하다. 풀 키보드는 익숙해지면 숫자 패드보다 2~3 배 빠르게 문장을 칠 수 있다」라고 하셨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기 EL채용의 원세그 지원하는 「921 T」  
 

사용자 삽입 이미지

921T(블랙 실버)

「921 T」는, 2.8 인치 유기 EL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원세그 대응 기기로서, 발매는 2008년 3월 하순 이후예정입니다. 

메인 디스플레이에는 2.8 인치의 와이드 QVGA(240×400 dpi)의 유기 EL를 채용합니다. 서브 디스플레이에도 흑백의 유기 EL를 채용하구요. 2축회전 경첩 디자인을 채용해, 메인 디스플레이를 겉으로 한 상태로 꺾어 접을 수도 있습니다. 

도시바의 TV 브랜드명 「REGZA」의 이름을 붙여 「REGZA 휴대폰」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원세그 이용시에 REGZA로 길러진 화상 처리 기술이 응용되고 있어 윤곽 강조등의 기능이 탑재되고 있습니다.

원세그의 예약 녹화도 가능하고, 조도 센서가 탑재되고 있어, 보통의 화면 표시에서는, 주위의 밝기에 따라 화면 명도가 자동 조절되지만, 원세그 시청시에는 표준에서 가장 아름답게 보이도록 조절된 밝기에 고정됩니다. 

카메라는 324만 화소의 CMOS를 탑재하였으며, 오토 포커스와 손떨림 보정에 대응합니다.

서비스·기능면에서는 전 모델의 「920 T」를 그대로 이어받아, 3G HSDPA나 풀 브라우저, GPS, 전자결재, 적외선 기능 등을 지원합니다. Bluetooth도 지원하여 SCMS-T 지원의 헤드셋이면, 원세그의 소리도 들을 수가 있습니다.

크기는 106×51×19.4 mm로, 무게는 약 130g이며, 본체 칼라는 블랙 실버, 카키 골드, 화이트, 비비드 핑크, 핑크의 5색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키 골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핑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비드 핑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면과 좌측면



그라데이션 색을 입힌 얇은 바형 휴대폰 「822 P」  
 

사용자 삽입 이미지
「822 P」는, 두께 약 8.9 mm의 세계에서 가장 얇은 바형의 파나소닉의 제품입니다. 발매는 2008년 2월 중순 이후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외형에 집착한, 슬림+디자인성」이 최대의 특징으로, 바디 칼라는 레드, 핑크 골드, 블랙, 화이트의 4색입니다. 화이트를 제외한 3색에는 그라데이션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파나소닉에 의하면, 개발 초기에는 비지니스맨이나, 가방에 넣을 수 있어도 부피가 크지 않은 휴대폰을 좋아하는 여성을 타겟으로 할 예정이었지만, 사전의 조사에서는 10대의 사용자로부터도 주목도가 높다는 것입니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약 2.2 인치, 240×320 dpi(QVGA), 26만색표시의 TFT 액정을 탑재하였으며, 카메라 기능은 200만 화소의 오토 포커스 대응 CMOS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최대 2 GB의 microSD 카드에 저장하게 됩니다.

PC사이트 브라우저, Bluetooth, 국제 로밍, 3G HSDPA 등을 지원합니다.

크기는 약 51×127×8.9 mm로, 무게는 약 96g이며, 연속 대기시간은 약 300시간, 연속 통화 시간은 약 200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핑크 골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랙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이트


유기 EL을 탑재한 삼성 원세그 휴대폰 「820 SC」 

사용자 삽입 이미지

820SC(실버)

「820 SC」는, 유기 EL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전자의 원세그 휴대폰으로서, 발매는 2008년 2월 중순 이후 예정입니다.

2.6 인치의 유기 EL(AM-OLED=Active Matrix Organic Light Emitting Diode) 디스플레이를 탑재합니다. 해상도는 QVGA로, 와이드 타입은 아니며, 서브 디스플레이에도 칼라 유기 EL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체 디자인은 2축 회전이 되고 있어 디스플레이를 밖으로 한 채로 본체를 꺾어 접을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네 모퉁이에는 터치 센서가 있어 본체를 닫은 상태에서도, 화면의 네 모퉁이에 조작 가이드가 표시되어 원세그나 카메라등의 조작을 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원세그는 예약 녹화가 가능한데, 최대로 2 GB의 microSD 카드로 10시간의 녹화가 가능하고 원세그의 연속 시청 시간은 약 5시간입니다.

Bluetooth를 지원하여, A2DP와 SCMS-T대응의 헤드셋라면, 원세그의 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196만 화소의 자동 포커스 카메라를 탑재하였으며, 3G HSDPA나 풀 브라우저, 적외선 통신 등을 지원합니다. 크기는 51.3×102.8×18.2 mm로, 무게는 132g. 본체 칼라는 블랙, 실버, 골드, 다크 레드의 4색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랙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골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크 레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기 EL을 탑재한 삼성 콘팩트 원세그 휴대폰 「821 SC」 

사용자 삽입 이미지

821SC(화이트)

「821 SC」는 유기 EL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전자의 원세그 휴대폰으로 발매는 2008년 3월 중순 이후예정입니다.

거의 모든면에서 동시 발표한 「820 SC」와 같지만, 821SC는 여성을 메인 타겟으로 해, 보다 컴팩트하고 여성취향인 디자인이 되고 있습니다. 또, 820SC는 2축회전 디자인이지만, 821 SC는 보통의 폴더형입니다.

크기는 99.5×49×16.7 mm로, 무게는 120g. 칼라는 실버, 퍼플, 화이트, 레드, 핑크의 5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핑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드


나머지 7종은 다음편에서 다루도록 할께요~*
참조 : 소프트뱅크 모바일 홈페이지 http://www.softbankmobile.co.jp/corporate/
Posted by Luke1202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글은, 예전에 제가 캐나다 유학수기 작성했던 것을
다시 올리는것임을 알려드립니다.

Business English Diploma과정은 LSC 벤쿠버센터와 LSC 토론토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12주 과정입니다. LSC 레벨 7부터 들으실 수 있구요, 인턴십 직전 비즈니스과정에서는 레벨 8이 되어야 성공적으로 Diploma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2주 과정 중 처음 4주는 30 lesson ESL과정을 듣게 되구요, 다음 4주는 Business English Advanced Level과 Workplace Readiness과정을 듣고, 마지막 4주는 무급 인턴십을 하게 되는데요, 첫 4주 ESL과정은 일반 ESL과 별 다른건 없구요. 다만 본격적인 비즈니스과정에 들어가기에 앞서 Grammar와 Speaking 스킬을 익히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첫 4주를 끝마치시게 되면, Internship Coordinator으로부터 호출(?)이 오게 되어, 자기가 인턴십을 하고자 하는 분야를 고르게 됩니다. Marketing, Advertising, General office, Tourism, Finance, Organization, store 등의 분야가 있던걸로 기억하구요. 이때 선택한 분야와 나중에 작성하게될 Resume를 바탕으로 Coordinator가 Internship Placement를 하게 되는거죠.

Business English Advanced Level – 이 수업에서는 실제 비즈니스에서 쓰이게 될 Vocabulary와 Speaking Skill 등을 배우게 됩니다. Advanced level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Grammar와 Reading, listening skill 등은 이미 숙지하고 있다는 전제하에 진행되는데요, 각 분야의 비즈니스 용어를 배움과 동시에 Discussion, Meeting, Negotiation, Business letter writing 등 기존 영어능력을 바탕으로 활용해 나아가는 그런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교재는 Market Leader Advanced Level을 사용하게 되고, 프리젠테이션도 몇번 하게되며 일반 ESL보다 시험은 주어진 시간내에 풀 문항수가 많아 좀 더 까다로운 편입니다.

Workplace Readiness – 오후 C&D 클래스를 통한 이 수업에서는 말 그대로 취업을 하기위한 준비를 하게됩니다. 영문 이력서인 Resume를 쓰게되고, Cover letter와, Thank you letter 쓰는 법을 배우며 실제로 학원 노트북을 빌려 교실에서 작성 및 교정을 선생님께서 도와주십니다.
또한 각종 면접을 대비하여, Interview skill을 배우게 되는데요, 흔한 인터뷰 질문으로부터 시작해서 대답하기 까다로운 질문들까지 선생님과 함께 준비해 나가고, 나중에 모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에게 부족한점이 무엇인지, 친구들로부터 Feedback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굳이 Business English Diploma를 등록하시지 않은분들도 영어면접을 위해서 들으면 좋은 수업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다른 수업에 비해 말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Speaking skill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학원에서의 8주를 보내게 되는데, 보통 7주째에 Internship 하게 될 회사에 면접을 보러가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Oxford University Press 에서 Marketing & Research Assistant로 일하게 되었는데요, 면접보러 간 날 많이 긴장되고 또 실수도 많이 했지만… 우리가 ESL학생인걸 그쪽에서도 알기에 많은 배려를 해 주었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인터뷰를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일하는 동안에도 Native Speaker들과 사귈 수 있고, 점심을 함께 먹으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인턴십이 끝날 때쯤 추천서도 써 주셨고, 학원에서도 인턴십 수료증과 함께 Business English Diploma를 받아 훗날 제 경력에도 도움이 될꺼구요.

보통 어학연수생들을 보면,
그냥 ESL만 6개월, 9개월 정도로 등록해서 오는걸 많이 보게 됩니다.
하지만, 같은 ESL과정만 계속 듣게 되면 살짝 지겨워지는게 사실이구요. 이렇게 비즈니스과정을 들으면서 인턴십을 하게 되면, 그동안 배워 온 영어를 실전에서 사용해 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뿐더러 나중에 한국에 돌아갈 때 뭔가 더 남겨갈 수 있지 않을까요?

Posted by Luke1202

댓글을 달아 주세요